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 지원 과정(Unist Biztics)

-빅데이터 대학원

1.지원전형 파악

 

안녕하세요~수달이에요~가끔 닉네임은 muroo인데 왜 수달이냐고 물어보시는데 머루는 제 사랑스런 애완냥이랍니닷 ㅎㅎ

 

저는 현재 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을 지원중이고 면접까지 보고 온 상태에요~! 합격은 두구두구 내일 발표랍니다 ㅎㅎ

합격과 무관하게 유니스트 대학원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글적글적 거려볼려구 해요 ㅎㅎ

 

우선 유니스트는 울산과학기술원으로서, 얼마전에 드디어 기술원으로 등급업을 했어요. 예전보다 더 큰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이죠?

아, 참고로 저는 유니스트 학부생이 아니랍니다. ㅎㅎ 타대학에서 유니스트 대학원을 오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죠.

우선, 유니스트 대학원을 가고 싶다면 지원전형을 정확히 파악하셔야 해요. 유니스트 홈페이지로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제가 지원한 융합경영대학원은 일반대학원이 아닌 특수대학원이에요. 전형도 다르고 뽑는 시기도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은 총 3개의 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그 중 제가 지원한 과는 Biztics, 즉 비즈니스 분석이랍니다~

 

Biztics 는 데이터혁명의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를 이용한 비즈니스 분석을 배우고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에요.

 http://gsim-kor.unist.ac.kr/

위의 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프로그램 특징

PSM로고

국내 최초 Big Data 분석 전문가 양성 PSM 인증 프로그램PSM(Professional Science Master)

정보분석 기법(데이터마이닝, 분석프로그래밍 등)과 분석결과 적용방법 교육

매년 Big Data 경진대회(☞보러가기) 개최로 빅데이터 분석의 간접적 경험 제공

SAS, ERCIS와의 협력적 관계와 해외석학 초빙강의로 교육의 질 향상

SAS Korea에서 제공하는 e-Learning SCBP 자격 준비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시험 교육

해외 연구기관(ERCIS)과의 MOU협정을 통해 우수 학생에게 연구 프로젝트 참가 지원

 

이런 소개를 보실 수가 있어요 ㅎㅎ

 

융합경영대학원에서는 크게는 총2번 전기, 후기로 나눠서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하지만 전기에서 1차, 2차로 나눠서 시기가 다르게 뽑더라구요 ㅎㅎ 1차 때 못하시면 2차 때, 아니면 후기 때 지원하실 수 있어요.

 

저는 예전부터 이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2018년 전기1차에 지원을 했답니다 ㅎㅎ

 

구분 기간 비고
원서접수 17.10.17(화), 10:00 ~ 11.9(목), 18:00  
서류 제출 17.10.17(화) ~ 11.10(금), 18:00 우편 또는 방문 제출(마감일 18:00까지 도착)
서류평가 합격자 발표 17.11.30(목), 16:00 융합경영대학원
면접평가 17.12.4(월) ~ 12.15(금)

UNIST

최종합격자 발표 18.1.3(수), 10:00 융합경영대학원
등록 18.1.3(수), 10:00 ~ 1.9(화), 16:00

 

 

이렇게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후 서류에 합격하면 면접을 보러가게 되요!

서류는 홈페이지에 있는 필수제출서류들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른 서류들은 학교에서 떼고 간편히 작성할 수 있지만,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는 공을 많이 들이셔야겠죠?

저는 자기소개서랑 연구계획서 초고부터 완성본까지 다 쓰는데 1달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다음에는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에 관해 저만의 작성요령 및 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