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 지원과정(Unist Biztics)

-빅데이터 대학원

4. 면접 준비 및 후기 &최종발표

 

드디어!! 최종발표날이에요 ㅎㅎ 오늘 10시에 합격자 발표가 났답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합격!!!!!!!!!!!!!!!!!!

 

너무나도 원하던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게 되었네요 ㅠㅠ 행복합니다 ㅠ 저의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간 느낌이에요 ㅎㅎ

이제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야겠죠~~

 

유니스트는 장학금 제도가 잘 되있어서 대학원의 경우 꾸준하게 열심히 연구하신다면 등록금 걱정은 하지 않으셔두 되요~!!

이것에 제가 또 끌렸더랬죠 ㅎㅎ 빅데이터 대학원들 몇개 없지만 다들 비싸잖아요??ㅠㅠ

 

최종합격도 했으니 오늘은 서류합격 후 면접준비 과정과 면접을 보고 난 후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ㅎㅎ

 

유니스트 융합경영대학원의 경우 자소서, 연구계획서가 전부 영어였던 만큼, 면접 또한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아요!

모든 면접의 내용은 지원자가 써낸 자소서, 연구계획서, 기타 입증자료들을 기반으로 물어보실 테니까요~

 

자신이 썼던 자소서와 연구계획서를 다시 한 번 들여다 보고, 면접 예상 질문 항목들을 만들어 답변을 잘 만들어 놓고 연습하면 충분히 면접을 잘 볼 수 있을거에요 ㅎㅎ

 

저같은 경우에는 자소서와 연구계획서, 우수성 입증자료들을 바탕으로 약 10개정도의 예상질문을 만들어 연습했던 것 같아요 ㅎㅎ

평소에 영어로 잘 말하지 않다보니 영어문장들이 계속 입에 익지가 않아서 조금 고생했었죠.

주위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모의면접 몇 번 진행하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면접 분위기는 교수님들이 굉장히 친절하셨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해주셔서 오히려 면접장에 들어가서 덜 떨렸던 것 같아요.

그전에는 완전 덜덜 떨고 있었죠 ㅎㅎㅎ

 

특이하게도, 제가 첨부한 자격증 확인서들에 대해 많이 물어봐 주시더라구요.

놓치지 않고 간략하게만이라도 다시 훑고 가서 잘 대답할 수 있었어요.

 

 

유니스트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유니스트라는 학교가 원하는 인재상은 다음과 같아요.

 

이런 사항들을 활용하면서,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잘 준비하신다면 원하시는 대학원에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